카테고리 없음

가족 구분하는 법

혜수는 냥코코맘 2024. 10. 14. 22:16
반응형


냥코코맘이에요 오늘 가족 구분 법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하는데요 종종 이혼가정에 대해 부모를 뭐라 부르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계모와 계부가 있고 호적 가족관계증명과 다르게 그들끼리 부를 수 있는 호팅도 있다는 것을 알기 쉽지 않죠 그래도 모른다고 함부로 말하는 사람을 보면 아는 사람으로써 겨우뚱 할 뿐이죠 하지만 모르는 것이 잘못은 아니죠 그렇다고 흉흉한 말을 들어 줘야 할 사람들이 이혼가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.

가족을 구분하는 법은 여러 가지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가족을 구분하는 주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:

1. **혈연 관계**: 부모, 자녀, 형제자매 등 혈연으로 연결된 관계를 기준으로 가족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.

2. **혼인 관계**: 결혼을 통해 형성된 가족 관계를 기준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. 배우자와 그 배우자의 직계존속(장인, 장모 등)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.

3. **입양 관계**: 법적으로 입양을 통해 형성된 가족 관계도 가족으로 구분됩니다. 입양된 자녀와 입양부모가 이에 해당합니다.

4. **법적 관계**: 법적으로 인정된 가족 관계를 기준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동거인이나 사실혼 관계에 있는 파트너도 법적으로 가족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.

5. **사회적 관계**: 혈연이나 법적 관계가 아닌, 사회적, 정서적 유대관계에 따라 가족을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오랜 시간 동안 함께 살아온 친구나 멘토를 가족처럼 여길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기준들은 문화적, 사회적, 법적 맥락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, 각 개인이나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가정의 상황이 따라 달라지는 많은 일들을 일일이 알 수 없죠 드라마가 간접적인 정보일 수 있는 사람들이 더 많기 때문이 그렇다고 누군가 또는 어느그룹, 어떠한모임의 희생의 가십이 되어야 할 필요는 없는 시대가 아닌가 생각했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. 교육과 문화는 대중성이 있기 때문에 교과서 또는 대중방공에서 알려지지 않는 것에 대해 가같이 생각할 필요는 없으니까요

반응형